본문 바로가기
  • 돈 쓰는 얘기 뿐.
그외 애매한 포스팅

[홈택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받는 방법! (+ 환급완료)

by Shinbibi 2021. 3. 16.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이득이득 개이득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무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포스팅!!!!!!!!!!!!!!!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제도란????

 

출처 : 중소기업 취업자, 세금 90% 감면된다고? (taxwatch.co.kr)

 

청년의 경우 90%까지,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60세 이상자는 70%까지

 

근로소득세를 감면받는 파격적인 세제 혜택.

 

 

 

이 제도가 개정되어 이제 범위가 늘어나서

 

2018년부터는 만34세까지, 그리고 감면기간이 최대 5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되지 않았던 분들도 한번 조회해볼 법한 내용이죠 그쵸!?!?!?! 

 

 

 

저도 처음에 엄청 헤매느라 여러 블로그를 돌아다녔지만

 

다들 중간과정은 생략하고 ~~~ 해서 했더니 받았네요^^ 이래서 개빡침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정보를 달라고여 님들아!!! 

 

 

 

 

 

 

일단, 내가 대상자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보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현재 대기업에 다니는 분들도 혹시나...? 하고 한번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중소기업에 다녔나 안다녔나 가물가물 하신 분들도 조회해보세요 껄껄

 

안되면 말고 되면 좋고 아니겠습니까? 

 

 

저어는 회사에서 담당자에게 신청할 수 없는,

 

퇴사자인데 원천징수영수증 못 떼서 연말정산을 못한 경우에 

 

스스로 경정청구를 하는 방법입니다!!!!!!!!

 

5월 안에만 하면 순차적으로 환급해준다구요 룰루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일단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갑니다.

 

신고/납부에서 왼쪽에 있는 종합소득세를 클릭해주세요!!!!!!!!!!!!

 

모바일로 손택스로 하셔도 되긴 하는데 모바일이 더 복잡하더라고요 저는 ㅠㅠ 

 

 

 

 

 그 다음에 아래 내리면 근로소득자 신고서가 있고요.

 

거기서 경정청구 작성을 클릭하세요! 

 

 

 

그럼 이제 이런 팝업창이 뜰겁니다.

 

가장 중요한, 퇴직자는 감면신청서만 있으면 세무서가 알아서 환급해준다는 사실!! 

 

 

 

 

 

 

 

 

 

 

 

ㅇㅋㅇㅋ 하고 끈 다음에 이제 귀속년도를 조회해 볼 수 있어요.

 

하나하나 년도를 눌러보고 조회를 눌러보면 

 

대상자가 아니거나 환급대상이 아니면 이런 안내문이 뜨고요.

 

 

 

 

환급대상이 되면 근로소득 경정청구 대상이라고 하면서 다음버튼을 누르라고 해요! 

 

( 전 이미 환급을 해버려서 그런지 이제는 그 안내메세지가 안 뜨네요 ㅠㅠ; 미리 캡쳐해둘 것을!!! ) 

 

해당 년도가 여러개다? 그러면 해당 년도 조회 한 다음에 계속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 주민번호, 우편받을 주소지 등등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신 다음에 저장 후 다음이동 누르세요! 

 

그리고 21번에 뜨는 총 급여액을 기억하세요! 잘 모르겠으면 메모장에 복사 붙여넣기 해두셔도 됩니다. 

 

그리고 아래 내리다보면 54번에 계산기 누르고 

 

내가 해당하는 년도에 해당하는 비율에 총 급여액을 넣으면 알아서 계산되서 금액이 나옵니다! 

 

그럼 이제 78번에 -얼마얼마 뜨면 그 만큼이 환급되는 금액입니다! 

 

하단에 환급받을 은행과 계좌번호 잘 확인하시고 입력하세요! 

 

 

그리고 사유에다가는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경정청구

 

아니면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세액공제개정.. 뭐 그런 식으로 적으심 될거 같아요!

 

 

소득세 감면신청서 작성 예시파일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청하시면 되는데, 서류첨부파일에 꼭 소득세 감면신청서를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 저 모르고 그냥 신청만 해놨다가 세무서에서 전화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정상적으로 신청서를 첨부하면 조회해봤을 때 이렇게 떠야 정상입니다.

 

 

 

 

 

 

Y 가 뜨면 정상적으로 신청서류가 제출되었다는거고 N  이 뜨면 첨부 안한거에요!

 

마지막에 꼭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접수증 보기 누르면 이런식으로 써져있어요.

 

금액이 마이너스여야 환급받는 거에요!!!!!!!!!!!! 잊지마시길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신청서 파일을 첨부합니다!!!!!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감면신청서(2019개정).docx
0.02MB

 

 

 

 

만약에 파일이 안 받아지면 여기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신청서 파일 다운로드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신청서 파일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신청서 다운로드 

 

주요서식 (nts.go.kr)

 

국세청

 

www.nts.go.kr

 

 

 

저는 얼마 안되지만.. 그래도 단비같은 돈이라 감사히 받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얼마 안되냐면 1달치라서 그래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썩을 놈들... 

 

 

 

근데 뭐 계산을 제가 잘못했나 6천원 더 들어왔네요 흑흑

 

감사합니다 ㅇㅇㅇ세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나중에 전자고지서 왔는데 6천원은 가산세랬나 뭐랬나 해서 준거래요 휴 다행

 

저 뭐 틀린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청을 2월쯤에 했는데 환급은 한 달정도? 걸렸네용.

 

그래도 원래는 6월전에 순차입금이래서 

 

아 그냥 6월에 들어오겠군 하고 잊고 살았는데 갑자기 들어와서 넘 기쁩니다 ㅠ_ㅠ ㅋㅋㅋ 

 

오래 근무하신 분들은 몇십만원씩도 받으니 꼭꼭 조회해보시고 신청하셔서 다시 돈 되돌려 받으시길!!!! 

 

 

 

유용하셨다면 공감 살포시 부탁드려요 희히힉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