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쓰는 얘기 뿐.
내돈내산 리뷰목록

[패밀리플랜] 닌텐도 스위치 패밀리플랜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by Shinbibi 2020. 8. 24.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개인플랜 or 패밀리플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닌텐도 스위치로 모여봐요 동물의숲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하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절차와도 같습니다...

 

물론 모동숲에만 적용되는게 아니라 모든 닌텐도 게임에서 통신과 관련있는 것이니

 

꼭꼭 필수로 가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이걸 가입하지 않으면 진짜... 닌텐도를 하는 의미가 전혀 없다고밖에 할 수 없습니다.

 

단, 링피트처럼 1인용게임을 단 한개만 실행하신다면 상관없을 수 있겠네요.

 

1인용 게임에는 아무런 타격이 없으니까요! 

 

 

 

 

 

 

 

간략한 설명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우선 패밀리플랜은 1년권이 37,900원이 정가인듯 하고요. 닌텐도e숍에서 직접 구매하는 방법도 있으나 

 

인터넷에서 패밀리플랜으로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번호 or 다운로드코드 등으로 구매하시면

 

2~3천원정도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코드로 구매해서 한 4개월째 잘 쓰고 있습니다. 

 

아, 참고로 미성년자 계정( 만14세 미만 ) 일 경우 닌텐도 e숍에서 구매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만약 내가 패밀리플랜 다운로드번호를 구입했는데 오류메세지가 뜬다? 하시면

 

닌텐도 계정 국가설정을 바꿔보세요...

 

한국으로 해두면 다운로드번호가 안 먹힙니다 ㅡ_ㅡ 제 경우는 그랬습니다....

 

그냥 한국 아닌 미국이나 일본이나 아무 국가로 설정해놓고 입력하면 한번에 완료가 되더군요.. 황당. 

 

 

 

인터넷에서는 무조건 패밀리플랜을 추천하는 편인데요.

 

그도 그럴것이 개인플랜 가격이 그닥 저렴하지 않은 편입니다. 

 

개인플랜 : 1년동안 나 혼자 하는 가격 19,900원 (  1개월 \4,900, 3개월 \9,900 ) 

 

패밀리플랜 : 내 계정 1년 + 7명 구해서 같이 하게되면 가격 (정가기준) 인당 4,737.5원정도로  

 

가격차이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만 봐도 무조건 패밀리플랜이 유리합니다. 

 

같은 돈이면 개인플랜 한 달 가격보단 패밀리플랜 1년 짜리를 할 수 있게 되는 셈이죠. 

 

심지어 패밀리플랜이 몇 백원이라도 더 쌉니다. 

 

 

 

 

 

 

 

 

 

어차피 8명을 한꺼번에 구하기는 어려우니 일단 내 계정으로 1년 패밀리플랜을 결제하고, 

 

그 후에 인터넷카페나 트위터, sns 등으로 나머지 7명을 구하는게 훨~씬 빠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7명이 빨리 찹니다-_-;;; 저도 글 올리자마자 한시간 이내로 마감되었던듯 합니다.

 

 

특히나 동숲과 같은 경우 미성년자 친구들이 많아서 그런지 

 

자기 돈으로 패밀리플랜 결제하기 부담스러워 하는 케이스가 많더군요. 충분히 그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내 계정이 미성년자 (= 플레이하는 사람이 만 14세미만 ) 일 경우, 

 

부모님계정을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보통 보면 게임 시작부터 이미 연결해놔야 가입이 되는걸로 압니다만...

 

제가 성인이라 디테일하게는 모르겠군요. 

 

해서 패밀리그룹에 미성년자가 들어오게 되면 해당 계정의 부모님 계정도 같이 보입니다 ㅋㅋ 

 

( 물론 부모님계정은 패밀리플랜 명수에 해당되지 않으니 걱정마세요! ) 

 

 

 

 

만약 내가 패밀리플랜을 결제 했다! 하시면 일단 나머지 7명을 구하시는 글을 올리십시오.

 

사진인증까지 해놔야 사람들이 안심하고 가입하겠다고 문의가 옵니다. ㅎㅎㅎ

 

 

 

닌텐도 스위치 홈페이지에서 국가변경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가입 전에는 저기에 뭐 번호를 입력하라 어쩌라 떴던 것 같아요; 패밀리 그룹 누르고 번호 눌러서 

 

그룹을 생성한 다음, + add 멤버를 눌러 그룹원들을 초대하시면 됩니다. 

 

 

 

 

 

 

패밀리플랜을 가입 하게 되면, 패밀리그룹의 장이 됩니다.

 

구성원은 그룹장이 그룹 초대메일을 발송해줘야 그 메일링크로 가입을 완료할 수 있어요.

 

그래서 입금을 받고 맞게 금액이 들어왔는지 확인한 다음, 입금자의 메일 주소를 받으세요! 

 

 

 

 

 

 

그 메일주소로 초대메일을 보내주면, 그룹원이 그 링크를 타고 수락하여 그룹에 무사히 가입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또 주의할점!!!!!!!!

 

그룹원은 메일을 발송한 시점부터 24시간 이내에 메일을 확인하고 동의해야 합니다!!!!!!!!!!!!!!

 

안하면 날아가는건지... 그것은 저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여튼 그냥 메일 빨리 확인하는걸 추천합니다. 

 

보통 입금을 한 상태면 메일 오나안오나 확인을 계속 하고 계셔서 빠르게 확인하시더라구요 ㅋ 길어야 5분?

 

 

 

 

 

 

전 트위터로 빠르게 구하고 빠르게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소액이여도 사기일까 걱정하실 거 같아서요! 

 

다 모르는 분들이고 ㅋㅋㅋㅋ 닌텐도 계정 로그인하면 제 밑으로 모르는 분들이 쭈루룩...

 

어차피 제가 1년을 게임하기 때문에 다같이 1년을 하셔야 뽕을 뽑는 겁니다!! ㅋㅋㅋ 

 

 

 

막상 어려운거 같지만.. 차근차근 하면 굉장히 쉽습니다. 단지 귀찮을 뿐 ㅋㅋ

 

그래도 이거 한번 귀찮으면 모동숲이고 다른 게임이고

 

모든 닌텐도 게임에서 인터넷 통신을 자유롭게 1년동안 플레이할 수 있어요!! 막 마리오카트 이런 것도요 ㅋㅋ 

 

 

성인들은 알아서 잘 할테니 뭐.. 미성년자 부모님들은 스위치만 사줬다고 끝내지마시고 

 

꼭 ㅠㅠ 패밀리플랜 가입해주세요... 이거 안해주면 게임 재미없다 힘들다 하면서 애들 울지도 몰라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건 몰라도 모동숲은 혼자 플레이 절대 못해요 ㅠㅠ 템 모으기 너무 빡셉니다...!

 

 

 

이해 안가는 부분은 덧글 달아주세용. 그럼 전 이만 뿅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