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쓰는 얘기 뿐.
내돈내산 리뷰목록

[더포레스트2] 선즈 오브 더포레스트 탈출 엔딩! 메인 키카드 없이 막대기로 통과하는 법

by Shinbibi 2023. 3. 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신비에요.

 

아니 사실 엔딩을 보려고 한건 아니였는데

 

어쩌다가 보니...? 엔딩을 봐버렸습니다..ㅋ....

 

설산 오르다가 잘 못 떨어져서 죽어가지고 ㅡㅡ 

 

 

 

 

 

이 동굴에 뭐라도 있을 줄 알았는데 별거 없더라고요. 

 

 

 

 

걍 쓰잘데기 없는.. 것들을 줍줍 하고 돌아갑니다. 

 

 

 

 

 

 

잠수복까지 입고 룰루랄라 하면서 오르고 있었거든요?

 

그냥 계속 위 쳐다보면서 올라가면 올라가지길래 와앙ㅋ 하면서 오르고 있는데 어라? 

 

 

 

 

안돼에에에에에엥케ㅔㅋ케ㅔㅋ케ㅔㅋ케

 

ㅜㅜ 

 

 

 

 

한번 죽어버려서 이제 또 죽으면 게임 오버임...ㅋ... 개짜증남

 

이때 막 마우스를 움직이다 보면 칼을 사용할 수 있게 뜨고요.

 

그 칼로 발을 직접 잘라내고 버려진 제 가방 줍줍 해서 다시 가면 됩니다. 

 

 

 

 

 

저기 초록색 위치가 엔딩 보는 동굴인데요.

 

어차피 죽다 살아난거 걍 가자 ㅡㅡ 하고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메인 키카드가 없어도 막대기만 들고 통과가 되더라고요....?

 

개발자님들이 아직 수정하지 못한건지 ㅋㅋㅋㅋ 

 

 

 

 

 

 

저기 사람이 일단 하나 쓰러져 있고요. 동굴입구가 신식.. 처럼 되어있습니다.

 

메인 키카드를 대라고 뜨는데 쌩까고 그냥 막대기 든 다음에 

 

막대기로 임시거처 만들듯이 설치하는 문양 뜰 때 마우스로 겁나 클릭질 해대면

 

갑자기 힛챠 하더니 들어와버립니다 ㅡㅡ 

 

저도 스피드런 영상 보고 따라한거라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황스러운 버그다. 

 

 

 

 

 

이렇게 들어와져 버립니다...ㅎ.. 개이득인가

 

 

 

 

 

열심히 쭉쭉쭉 걸어들어가면서 파밍도 해줍니다. 

 

 

 

 

 

 

토끼인형이 덩그러니 있어요... 기분나뻐 ㅠㅠㅠㅠㅠㅠ 

 

 

길 따라가다가 노란 안내판? 이 있는 곳 따라서 또 쭉쭉 들어가 줍니다. 

 

 

 

 

반응형

 

 

 

 

 

그럼 이상한 방이 나오고요. 여기서 파밍 줍줍 하시면 됩니다.

 

 

 

 

 

 

 

장식장 쪽에 무슨 핑크색 옷이 있어서 전 그걸로 갈아입었어요 ㅋㅋ 갈아입어 지길래... 

 

 

 

 

 

기분나쁜 토끼인형이 또 있죠? ㄷㄷ 

 

 

 

 

 

 

큐브가 공중에 떠 있고 밑에는 뭔가 도시같은 곳이 있습니다.

 

 

 

 

 

큐브와 관련된 그림들을 하나하나 살펴 보았습니다.

 

밑에 홀로그래픽 나무 라는 요상한 책도 있네요. 

 

 

 

 

 

 

큐브만 덩그러니 있고 나머진 다 폐허가 되어버린 듯한 그림. 

 

 

 

 

 

이 그림은 잘 안 보여서 제가 밝기를 좀 높였는데요. 

 

불길인지 나무인지 여튼 막 있고 사람들이 기도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제물일지도? ㅡㅡ 기분 나쁜 그림이에요. 

 

 

 

 

 

이건 동굴을 표현한 것일지도....? 

 

 

 

 

 

계속 저 큐브와 관련된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너무 소름돋았습니다 ㅡㅡ 기분나빠서... 

 

 

 

 

 

 홀로그램 세계 라고 하면서 홀로그램이라는 단어를 반복으로 보여주는걸 보니 

 

알고보면 더포레스트가 실제 세계가 아니라 홀로그램일 수도 있겠네요. 

 

 

 

 

근데 사실 이 공간이 기분이 너무 나쁜게 뭐냐면

 

저렇게 두꺼운 커튼으로 벽을 가려둔 것도 기분이 나쁘고; 

 

 

 

진짜 그 뭐냐  헝거게임 처럼 

 

돈 많은 애들이 여기서 지들끼리 내기를 하면서 티비로 지켜보고 있던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왜냐면 계속 계속 돈을 파밍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ㅡㅡ.....

 

무슨 숲에 이렇게 돈이 많지? 싶은 그런 느낌이 들어가지고요. 

 

 

 

 

 

 

 

아, 이 침대에서 세이브가 가능하니 여기서 저장하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전 그냥 갔다가 죽어서 또^^.... 동굴까지 열심히 걸어갔거든요 흐귝흐휴휴휴 

 

 

 

 

 

십자가가 있길래 주워봤습니다.

 

이 십자가를 보여주면 동굴안에 있는 돌연변이들이 불탄다는 걸 봐서 ㅋ

 

근데 전 평화모드 진행중이라 돌연변이가 나오지 않는다는거! 와하하하하 

 

 

 

 

 

 

 

 

 

 

악마는 십자가에 불탄다는ㅋㅋㅋ 힌트네요. 

 

 

 

 

 

 

 

그리고 여기서 산탄총을 줍줍 할 수 있습니다.

 

산탄총 레일이랑 총이랑 결합하면 요렇게 총을 쏠 수 있어요. 

 

 

 

 

 

 

 

 

예에에에에

 

버지니아와 친해지신 분들은 총 주신다던데 ㅋㅋㅋ 

 

버지니아가 총 여러개 들고 있는거 보니까 멋지긴 하더라고요 ㅋㅋㅋ 

 

저도 노멀모드 진행할때 버지니아와 호감도 올려서 총 줘봐야지! 

 

 

 

자 이제 방 지나서 하얀 연기가 있는 방향쪽으로 가면 바로 동굴이 보이고요.

 

들어가면 또 뚫어야 하는 문이 나옵니다.

 

막대기로 또 뚫으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빨간색 자국이 나면 안되고요. 꼭 그 설치할 떄 뜨는 그게 나와야 뚫립니다. 

 

겁나 해댔더니 어느새 

 

 

 

 

 

 

들어와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이제 주의할 점은 용암에 몸이 닿으면 불타죽어요...

 

실수로 미끄러져서 불타갖고 죽어서 다시 진행함^^ 

 

 

 

 

 

 

자박자박 열심히; 걸어갔습니다.

 

최대한 용암과 멀찍이 떨어져서 ㅋㅋㅋ 

 

아니 근데 동굴이 너무 길어요.. 너무 힘듬;;;; 

 

 

 

 

 

https://youtu.be/WtVLd_yZFkU

 

동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요걸로 봐주세요! 

 

 

 

 

 

 

켈빈 버리고 왔는데 켈빈이 마지막으로 겨우 들어오고 

 

게임 처음에 시작할때 권총으로 제 얼굴 때려서 기절시켰던

 

그 은색잠바 청년 ㅡㅡ 은 못 들어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쌤통이다 시키야

 

 

 

 

아니면 이게 홀로그램 세계인가? ㅡㅡ 

 

너무 갑자기 방대해져버린 더포레스트 세계관... 어렵다 어려워 

 

 

 

 

 

몰랐는데 저기 어피치 위에가 바로 그놈 얼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롱대롱거리는거 개웃겨요

 

아니 난 그냥 꼬리인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켈빈은 여전히 귀에서 피를 흘리고 있고 ( 지혈 좀 해라; )

 

여튼 전 탈출합니다. 이 할아버지가 더포레스트 주인공이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처음에 시작할 때 

 

이 아저씨랑 아내랑 딸 찾는거 아니였슈? ㅡ_ㅡ;;; 오프닝이 기억이 가물가물하네 

 

여튼 아직은 얼리액세스라고 뭐 그렇다하니

 

정식출시일때 업뎃되고 나면 뭐... 조금 엔딩이 길어지려나요? 

 

여튼 이렇게 탈출 엔딩 봤습니다.

 

 

나머지 파밍이나 다른 아이템 얻는건 제가 열심히 또 돌아다녀서 올려보겠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LIST

댓글